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파이코인이란? 쉬운 설명

비트코인

by 가코루 2021. 2. 16. 14:56

본문

디파이코인의 개념 및 뜨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디파이 코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디파이 코인은 Decentralized financial 이란 뜻으로 탈중앙화 뭐시기... 설명이 너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네요. 저는 아직 코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타겟으로 글을 쓰기 때문에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리려 합니다. 

 

 

 

1. 디파이 코인 개념

 디파이 코인은 쉽게 말씀드려 시중 화폐가 아닌 코인 전용 은행 입니다. 이 디파이코인을 만든 회사는 크게 2가지의 역할을 합니다. 바로 대출과 예금이죠. 여기서 대출은 랜딩이라 부르고, 예금을 스태이킹이라고 말하는데 저는 그냥 이해하기 쉽게 대출과 예금으로 설명드릴게요.

 


 

2. 디파이 코인 대출(랜딩) 

 디파이코인의 회사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코인을 빌려주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자를 받죠. 이 때 대출해 주는 코인을 디파이코인 회사의 코인으로 주기도 하고, 이자를 디파이코인으로 갚아야 하는 경우도 있죠. 자세한 정책은 디파이코인 회사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어쨋든 디파이코인의 디파이코인을 이용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자신의 코인의 수요를 늘리고 스스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방법을 통하여 시장가격에 영향을 주기도 하죠.

 

 이러한 방법으로 이자 및 대출로 인해 스스로의 디파이코인을 유지합니다.

 


 

3. 디파이 코인 예금(스테이킹)

 스테이킹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저의 전 글에 말씀드린 적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달아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쉽게 말해 일정기간 동안 돈을 넣어놓으면 이자를 줍니다. 현재 은행의 이자률을 훌쩍 뛰어넘어 많게는 10%이상 넘어가기도 하죠. 이는 보통 오랫동안 코인을 넣어둘수록 이자율도 올라갑니다. 단, 도중에 해지를 하면 불이익을 받게 되죠.

 

 예금으로 디파이코인 회사에 넣어주면 이자를 넣어준 코인과 같은 종류로 주기도 하고, 자회사의 디파이코인으로 주기도 합니다. 이자를 디파이코인으로 줌으로서 코인의 회전률을 높이고 수요를 만듦으로서, 회사도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이죠.

 


 

4. 디파이코인이 뜨는 이유

 최근 디파이코인이 상승세를 타는 이유는 코인계의 은행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 중 대출과 예금의 기능을 하는 것은 아직 코인이 낯선 신규 투자자들의 거부감을 낮춰주죠. 특히 대출(랜딩)은 아직 자본금이 부족한 신규 투자자의 유입을 쉽게 만들어 줄 수 있고, 예금(스테이킹)은 기존 투자자들이 안정적이게 자산을 보유하고 늘릴 수 있게 해주죠.

 

 결론적으로 새로 유입하는 신규 투자자와 기존 투자자들 모두 반기는 은행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신규 코인 투자자분들이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려고 해보았는데요, 혹시나 이해가 어려우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혹은 코인 고수분들께서는 제 글에 틀린 점이 있다면 가감없이 말씀해주세요.

 

오늘도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