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갭 차이를 이용한 수익내기 - 22일차

주식 첫 발걸음

by 가코루 2021. 2. 6. 19:47

본문

갭 차이를 분석한 매매법

 

갭 이해하기

 - 보통 주가는 종가 부근에서 시작한다.

 - 하지만 장이 좋거나 미 증시 등 여러가지 영향으로 전날 캔들을 무시하고 공중에서 주가가 시작하는 경우가 있다.

 - 아래쪽차트에서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전형적인 갭이다. (그 외에 작은 갭들이 있지만 큰 갭들만 표시했다)

 - 이 중 전날 캔들에 비해서 상승한 경우 "갭상승"이라하며, 오늘은 이를 이용한 매매법이다.

 - 주가가 갭상승을 하면 차익 매물이 많아서 하락하지 않고 버티기 힘들다. 

 - 그럼에도 버틴다면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

 - 갭상승으로 높은 매물을 받은 세력이 이익도 남기지 않고 주가를 하락시키지 않을 것이다.

 

 

 

 

 

종목 선정하기 1

 1. 초록색 네모 안의 파란색 음봉을 본 날을 첫번째 날이라고 생각해보자.

 2. 첫번째 날을 기준으로 전고점을 가볍게 돌파하는 갭상승 캔들이 나왔는데, 크게 무너지지 않고 갭 위에서 버티었다.

 3. 전 고점에 물린 많은 사람들이 파는 매도가 나왔음에도 위에서 버텼다는 건 상승추세가 충분히 강하다는 뜻이다.

 4. 두번째 날을 생각해보면, 크게 변동이 없으면서 첫번째 날의 캔들 내에 전부 들어가있다.

 5. 이는 전날 팔지 않은 매도를 전부 먹으면서도 양봉을 유지하고 있다는 뜻이다.

 6. 셋째날은 둘째 날만큼 큰 몸통을 유지하며 양봉을 형성했다.

 7. 둘쨋날부터 투자를 했을수도 있고 세번째 날에도 투자하기 나쁘지 않다.

 8. 네번째 날 수익이 크게 났으며 5번째 날에도 수익을 볼 수 있었다.

 9. 그 이후로도 수익이 났으나 이는 오늘 분석과는 상관없으니, 신경쓰지 않는다.

 

 

기억할 점

 위의 차트는 단순히 잘 나온 경우일 뿐, 모든 결과가 똑같이 나오진 않는다.

 이런 매매법은 확률을 올려줄 뿐, 100%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매매법은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