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3.0이란? WEB3.0 뜻과 의미 파악하기

비트코인

by 가코루 2021. 12. 20. 20:53

본문

웹 3.0 간단하게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웹 3.0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코인과 메타버스에 관한 공부를 하다보면 빠짐없이 나오는 것이 바로 이 웹3.0인데요. 오늘은 이 웹3.0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기존의 웹과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도 한 번 비교해보려 합니다. 복잡한 내용이 아닌만큼 짧게 말씀드리려하니 한 번 읽어보시면 반드시 도움이 될 거에요~

 

한줄로 설명하면 웹 3.0은 인공지능이 도입된 인터넷입니다.

 

 


 

1. 웹 1.0이란

 

 

 웹 1.0은 흔히들 읽는 것만 가능한 인터넷 시대를 뜻하는 의미입니다. 웹 1.0에서는 자신의 정보를 인터넷에 올리거나 서로 소통하는 것이 되지 않던 시대입니다. 오직 인터넷에 올라온 일부 정보들을 보는 것만이 1.0시대인 것이죠. 물론 볼 정보가 있다는 것이 정보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는 일부 전문가들에 의해서만 가능한 일이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불가능한 시대입니다.

 

 


 

2. 웹 2.0이란

 

 

 웹2.0은 서로 원할한 정보교환이 가능해진 세대를 의미합니다. 현재의 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와 같은 것이 가능해졌죠.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정보들을 올리고 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본인의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서 사람들에게 소통하고 현실의 물리적인 벽을 뛰어넘어 새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얼마든지 가능하죠. 흔히들 SNS를 떠올리면 웹 2.0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웹 3.0이란

 웹 3.0은 기존의 웹1.0, 그리고 웹 2.0을 뛰어넘어 웹 자체의 기능에 의존되는 세상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인터넷에 인공지능이 도입되면서 인터넷 자체와 의사소통하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죠. 이러한 웹 3.0에서는 기존의 웹2.0에서는 힘들었던 많은 것들이 가능해집니다.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으로는 사물인터넷 기술이 있습니다. 현재의 세상은 자동으로 날씨를 파악해 우산이 필요할 것을 알리고, 냉장고에 계란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막히지 않는 길을 찾고 비교해서 보여주고, 사물끼리도 서로 통신이 가능하죠. 이는 일종의 기계와의 의사소통입니다.

 

 인공지능은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선별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정보가 분산되어 저장되면서 각종 해킹의 염려로부터도 벗어날 수 있고, 기능의 정확성은 더욱 올라가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