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옛날 자료이긴 하지만, 바이낸스에서 발표한 선언문 하나를 보려하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보시면 조금 힘이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은 분들이 보시면, 조금은 암호화폐에 더 관심을 가져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는 항상 말씀드리다시피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그 곳에서 발표한 만큼 바이낸스 거래소 스스로는 당연히 지킬 것이고, 다른 거래소들도 이에 따라 행동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체적으로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유리한 내용이 많은 선언문이니, 읽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1. Every human being should have access to financial tools, like crypto, that allow for greater economic independence.
(모든 사람은 암호화폐와 같은 경제 기구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은 경제를 독립적으로 이끈다.)
=>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은 누구든지 암호화폐나 은행같은 경제시스템(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국적이나 인종,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이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처럼 자유롭게 경제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면, 경제는 정치나 사회에 억압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다.
2. Industry participants have a responsibility to work with regulators and policymakers to shape new standards for crypto assets. Smart regulation encourages innovation and helps keep users safe.
(산업의 구성원들은 암호화폐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기 위해 규제당국, 그리고 정책 입회자들과 협력할 의무가 있다. 똑똑한 규제안은 혁신을 돕고 사용자들은 안전하게 만들것이다.)
=> 암호화폐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은 힘을 합쳐서 규제/법안들을 만들어야 한다.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고,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평등한 규제/법안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 이렇게 만들어진 규제와 법안들은 암호화폐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며, 암호화폐 이용자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다.
3. Responsible crypto platforms have an obligation to protect users from bad actors and implement Know Your Customer (KYC) processes to prevent financial crimes.
(책임감 있는 플랫폼들은 사용자들을 나쁜 행위로부터 보호하고, 경제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KYC를 만들 의무가 있다.)
=> 거래소와 플랫폼을 경영하는 모든 회사들은 그 사용자들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다. 각종 범죄/범법 행위로부터 사용자들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 KYC와 같은 보안 및 개인 인증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4. Privacy is a human right, and personally identifiable information (PII) data should be subject to strict levels of protection.
(프라이버시는 사람의 권리다. 그리고 개인 인증 정보는 엄중한 레벨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것은 한 사람의 당연한 권리이다. 개인 정보는 철저하게 관리되고 엄중히 보호받아야 한다.
5. Crypto users have the right to access exchanges that keep their funds secure, in safe custody with comprehensive deposit insurance.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안전하게 보장받고 있는 본인의 거래소 계정에 접속할 권리가 있다.)
=>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본인의 계정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한다. 거래소에 있는 그들의 자산은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한다.
6. Healthy markets should maintain a robust level of liquidity to ensure a stable and frictionless trading environment.
(건강한 시장은 문제없고 안정한 거래환경을 위해 충분한 레벨의 코인 유동성을 유지해야 한다.)
=> 암호화폐 거래소는 항상 원활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거래소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코인을 확보해서 코인의 유동성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한다.
7. Regulation and innovation are not mutually exclusive. Crypto users deserve safe access to emerging technologies and practices, including NFTs, stablecoins, staking, yield-farming, and more.
(규제와 혁신이 배타적인 것은 아니다.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NFT, 스테이블코인, 스테이킹, 이자 획득과 같은 새로운 기술들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 규제와 혁신이 항상 서로 배타적인 것은 아니다. 규제와 혁신은 동시에 일어날 수 있다.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암호화폐와 관련한 새로운 기술들과 시스템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8. Closing the knowledge gap is essential when it comes to crypto. Users have the right to accurate information on crypto assets, without fear of falling victim to unfair or deceptive advertising.
(지식의 격차를 없애는 것은 암호화폐에서 필수적이다. 사용자들은 불공정하거나 잘못된 광고의 희생자가 될 걱정 없이 정확한 정보를 알 권리가 있다.)
=> 암화화폐 시장에서는 사람들 사이에 정보의 격차가 있어서는 안된다. 모든 사람은 불공정한 정보 혹은 허위 광고로 인하여 피해를 보지 않아야 할 권리가 있다.
9. Marketplaces that offer derivative instruments should be subject to the appropriate regulations. This ensures all users meet eligibility requirements and that their transactions are fairly settled.
(파생상품을 제공하는 모든 거래소는 적절한 규제를 받아야 한다. 이것은 모든 이용자가 요구사항을 갖추고 그들의 거래를 공정하게 만든다.)
=> 파생상품을 다루는 모든 거래소는 이와 관련한 적절한 규제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규제안을 통해 모든 이용자가 안전하고 공정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10. Crypto regulation is inevitable.* Users have the right to share their voice on how the industry should evolve with their blockchain platform of choice.
(암호화폐 규제는 불가피하다. 사용자들은 그들이 선택한 블록페인 플랫폼을 통해 산업이 어떻게 진화되어야 하는지 목소리를 공유할 권리가 있다.)
=> 암호화폐 시장에 어느 정도의 규제는 반드시 필요하다. 암호화폐 사용자들은 그들이 선택한 암호화폐의 플랫폼을 통해서 암호화폐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얘기하고 소통할 수 있다.
오늘 역시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구독하기그리고하트눌러주세요~! 또 제가 작성했던 글들도 달아드리니 관심 있으시면 읽어주세요~!
아래 전자책은 그동안 제가 코인에 대해 공부한 핵심 내용을 정리해 둔 책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