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시작하기 - 거래소 비교 선정

비트코인

by 가코루 2021. 2. 11. 13:08

본문

[업비트  VS  빗썸] 거래소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에 처음 투자하시는 초보자 분들을 위해 어느 거래소를 이용해야 할지를 비교 분석해볼게요. 제가 비교할 사이트는 업비트와 빗썸입니다. 이 2개의 사이트가 현재 우리나라에서 1,2위를 하고 있으며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다시 거래소를 바꾸기에 손이 많이 가니까, 한 번에 잘 비교하여 좋은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제가 비교할 항목은 거래은행, 코인가격, 거래량, 수수료입니다.

 

 

 


 

1. 거래은행 - 농협VS케이뱅크

 

 우선 첫번째 거래은행입니다. 이 거래은행이 무엇이냐? 거래소는 돈을 입금 및 출금할 때 정해진 은행에서만 할 수 있어요. 즉 거래소에 돈을 넣고 뺄 때 다른 은행계좌로는 못한다는 것이죠.

 

 빗썸은 농협, 업비트는 케이뱅크 입니다

.

다른 은행으로는 해당 거래소를 못씁니다!! 무조건 해당 은행의 계좌로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어요.

 


 

2. 코인 가격

 

현재 시세를 보여드릴게요. 

우선 빗썸입니다.

다음 업비트 입니다.

 

 

 

 빗썸에서는 비트코인이 48746000원에, 업비트에서는 48715000원에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네요. 빗썸에서 미세하지만 조금 더 비싸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싼게 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싸세 샀다면 팔 때도 낮은 가격에 판다는 뜻일 수 있으니, 판단은 본인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3. 거래량

 

지난 24시간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빗썸은 약 2962억원, 업비트는 약 5440억이네요.

거래량은 업비트가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네요. 참고로 거래량은 거래 유동성을 의미할 수 있으며, 사고 파는 사람이 많다는 의미일 수 있겠네요. 이 역시 판단은 본인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수수료

 

마지막으로 수수료입니다.

우선 빗썸입니다.

다음으로 업비트입니다.

 기본적인 수수료는 0.25%로 똑같네요. 단 한화로 일반거래할 경우 업비트가 0.05%로 가장 저렴합니다. 그렇지만 빗썸에서는 할인 쿠폰을 구매할 수 있네요. 쿠폰 사용시 0.04%로 업비트보다 더 낮아지겠구요.

 

 


 

이상으로 4가지를 교해 봤는데요. 정리해서 말씀 드릴게요.

 

1. 업비트는 케이뱅크를 써야하고, 빗썸은 농협을 써야한다.

    - 은행차이

2. 코인의 가격은 빗썸이 조금 높다.

    - 큰차이는 없다. 비싸게 사고 비싸게 판다/ 싸게 사고 싸게 판다

3. 거래량은 빗썸보다 업비트가 1.5배가량 많다.

    - 업비트에 사람이 많다.

4. 업비트의 수수료가 더 싸다. 쿠폰을 쓰면 빗썸이 더 싸다.

    - 거래를 얼마나 할 지에 따라 장단점

 

 

 

 

이상 4가지를 기준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거래소를 고르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