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트를 안 봐도 되는 이격율 매매법-30일차

주식 첫 발걸음

by 가코루 2021. 2. 19. 16:04

본문

이격율(이격도) 매매법

*이격율 : 주가와 이동평균선 사이가 얼마나 떨어져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로서 주로 20일선을 많이 사용한다.

쉽게 말해, 이격율은 오늘 주가가 최근 주가와 얼마나 차이나나를 보여준다. 급등하면 높고 급락하면 낮아진다.

 

 -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판다 보다도 소극적인 매매법

 - 큰 수익을 보진 못하지만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을 생각으로 하는 매매법

 - 차트를 보지 않고, 이격율 하나만 보는 매매법

 - 지표 설정에 이격율을 체크하면 볼 수 있다.

 - 이격율은 과열국면인지 침체국면인지를 판단하는 지표

 - 매수, 매도 간격이 길 수 있다.

 - 매매 간격이 길어서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안정성은 높다.

 

 

 

 

종목 선정하기1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주가 캔들, 거래량, 이격율이다.

  • 이격율에서 위,아래로 검은색 선을 긋고 그 선과 이격율이 만나는 부분을 표시한다.
  • 위에 선과 만나는 부분을 초록색 동그라미, 아래선과 만나는 부분을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다.
  • 이격율이 낮아서 기준 선(검은색 선)과 닿은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매수 타이밍이다.
  • 이격율이 높아서 기준 선(검은색 선)과 닿은 초록색 동그라미 부분이 매도 타이밍이다.
  • 큰 수익을 볼 수는 없었지만, 소소한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종목 선정하기2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주가 캔들, 거래량, 이격율이다.

  • 이격율에서 위 아래로 검은색 선을 긋고, 그 검은색 선과 만나는 부분을 표시한다.
  • 위에서 만나는 부분은 초록색 동그라미, 아래에서 만나는 부분을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다.
  • 초록색 동그라미가 매도 타이밍, 빨간색 동그라미가 매수타이밍이다.
  • 큰 수익은 아니지만, 안정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종목 선정하기3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주가 캔들, 거래량, 이격율이다.

  • 이격율에서 위 아래로 검은색 선을 긋고, 그 검은색 선과 만나는 부분을 표시한다.
  • 위에서 만나는 부분은 초록색 동그라미, 아래에서 만나는 부분을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다.
  • 초록색 동그라미가 매도 타이밍, 빨간색 동그라미가 매수타이밍이다.
  • 큰 수익은 아니지만, 안정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