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코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오늘 알아볼 코인은 베이직어텐션토큰입니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코인이지만 이 코인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아시는 분은 거의 없으실거에요. 이 코인은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에도 속해있는 만큼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코인들 중 하나인데요. 오늘 제 글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베이직어텐션토큰(BAT)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쓰이기 위해 개발된 코인입니다.
자세히 살펴볼게요.
- 발행량 : 15억개
- 현재 유통량 : 14억 9천개 이상
- 시가순위(총액) : 69위(2.4조원 이상)
- 백서 : https://basicattentiontoken.org/wp-content/uploads/2017/05/BasicAttentionTokenWhitePaper-4.pdf
- 웹사이트 : https://basicattentiontoken.org/
베이직어텐션토큰은 디지털광고의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이 코인이 보편화된다면 앞으로의 광고시장의 구조 자체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죠. 현재의 디지털시장의 광고시장은 크게 4개의 부류가 있습니다. 광고를 하고 싶은 광고주, 그리고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나 SNS에 올리는 발행자, 그리고 이 둘을 이어주고 서로 소개시켜주는 중개자, 마지막으로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있습니다.
현재의 광고 시스템에서는 발행자가 합당한 금액을 받고 있는지 산정하기 어렵습니다. 광고주는 중개자와 얘기를 하고, 발행자는 중개자에게 광고료를 받죠.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광고 하나가 얼마의 금액에 해당하는지, 광고마다 금액차이는 어떠한지 중개자를 통해서 금액을 산정받을 뿐이죠.
광고주도 중개자에게 광고비를 지불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광고가 되는지, 광고 빈도와 수요는 어느정도인지 정확히 판별이 어렵습니다. 끝으로 광고를 보는 소비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광고가 아닌 이상 주의깊게 보지 않고 시간을 낭비한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이로 인해 광고 자체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죠.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중개업자를 없애고 블록체인을 통해 이 역할이 자동으로 수행되도록 합니다. 즉, 광고주가 광고와 금액을 결정하면 발행자는 바로 이 광고를 게재하고 자동으로 중간 수수료 없이 이익을 볼 수 있죠. 거기다 더불어 소비자에게도 일정 비율의 베이직어텐션토큰이 부여됩니다.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구조로 광고 시장의 근간 시스템을 뒤흔들게 되죠.
베이직어텐션토큰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보급화에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브레이브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브레이브'라는 브라우저에서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주로 쓰는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사파리와 같은 메이저 브라우저에서는 구동이 불가능하죠.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은 크롬을 사용합니다. 실제 크롬을 제외한 브라우저가 가지는 비율은 10%도 되지 않죠. 즉 소비자가 없으니 발행자와 광고주가 생겨나질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베이직어텐션 토큰 시장인 인프라가 구축되지를 않는 것이죠. 현재는 메인 브라우저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은 최근 하락추세선을 돌파하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 추세로 완전히 돌아서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긍정적인 추세입니다. 하지만 11월 중순에 형성한 저항선은 아직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과거를 살펴보면 여러번 돌파 시도 후에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1700원대를 여러번 두드리면서 바닥이 점점 높아진다면 바닥 부근에서 주워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천장을 두드리면서 거래량이 줄고 바닥이 낮아진다면 위험한 신호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역시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구독하기 그리고 하트 눌러주세요~! 또 제가 작성했던 글들도 달아드리니 관심 있으시면 읽어주세요~!
아래 전자책은 그동안 제가 코인에 대해 공부한 핵심 내용을 정리해 둔 책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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